본문 바로가기

Kitchen Garden

이렇게 잘 정리된 텃밭(2021년 봄)

늦게 찾아온 미국의 서북부, 2021년 봄,

워싱턴주에 위치한 이곳의 텃밭풍경입니다.

빛이 잘드는 앞마당과 뒷마당 사이에 있는 텃밭은

사슴이 들어와 한번이라도 아작을 내면

모든 식용작물이 초토화가 되는 관계로 튼튼한 울타리를 둘러두었죠.

현재 이 텃밭은 민간인 미국 전문가 두분이 참여하시고 계십니다.

요즘 저는 텃밭에 심을 채소나 식용 꽃식물을 종류 선택하고 심는 일만합니다.

물주기는 물론 기타 텃밭관련 중요한 일은 모두 두분의 기술 시스템이나 도움을 받고 있어요.

그로인해 저의 개인 프라젝에 시간을 쓸 시간이 많아졌지만, 그래도 저의 최대 관심사는

여전히 텃밭을 유지 관리하는 것이기에 우리집 4월의 진행된 텃밭작업을 기록해 봅니다.

 

큰 울타리안에는 여러개의 식물 구역이 나누어져 그 안에서의 또다른 텃밭들이 존재합니다.

 

사슴의 공격으로부터 철저히 보호된 울타리 가든, 미국 워싱턴주.
식용 꽃 구역, 심은것은 금잔화, 제라늄, 팬지, 해바라기, 미국워싱턴주.

 

중심부에 위치한 식용꽃구역, 제라늄(Geranium), 미국 워싱턴주.

제라늄은 식용꽃으로 알려졌지만, 향기가 독특해 사슴이 건드리지 않는다는 구글의 속설만 믿고,

한달전 울타리 밖에 많이 심었다가 사슴의 저녁식사로 제공되는 바람에 완전전멸이 된적이 있다.

이후, 애초 구매한 미국의 홈디포(Home depot)라는 원예점에 리턴하고 교환하여온 새 제라늄을 

울타리 텃밭안에 심었기에 저렇게 잘 자라는 중이다.

 

 

올봄 선택한 채소중, 배추, 케일, 시금치 등, 미국 워싱턴주.

 

배추를 심어 제대로 수확한 적이 있나? 기억이 안날정도로 내겐 너무도 어려운 작물, 미국 워싱턴주. 

 

전문가가 설치한 텃밭구조안에 심은 배추는 어떻게 자랄지...미국, 워싱턴주. 

 

시금치, 모종을 심었다. 미국 워싱턴주.

 

스위스챠드(Chard or Swiss chard), 연중 4계절 즐기는 채소, 미국 워싱턴주.

 

심지어 혹한의 겨울에도 얼었다 녹았다 반복하며 견디는 스위스 챠드, 미국 워싱턴주.

스위스챠드, 한국어로는 근대라고 한다.

비타민 A, K 및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E와 식이 미네랄, 마그네슘, 망간, 철분, 칼륨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en.wikipedia.org/wiki/Chard

 

Chard - Wikipedia

green leafy vegetable Chard or Swiss chard (Beta vulgaris subsp. vulgaris, Cicla Group and Flavescens Group) () is a green leafy vegetable. In the cultivars of the Flavescens Group, the leaf stalks are large and often prepared separately from the leaf blad

en.wikipedia.org

 

야생처럼 번지는 딸기는 텃밭안에 구역을 정해 다른곳으로 번지는 것을 방지, 

 

3년차 정도된 아스파라거스(Asparagus) 구역, 미국 워싱턴주.

 

수년간 전문가중 한분인 미국엄마가 관리하시는 레스베리(Raspberry), 산딸기 구역.

 

1년간 전가족이 먹을 과일을 공급해주는 레스베리(Raspberry) 구역.

 

엄마의 쥬키니(Zucchini), 서양호박 구역, 미국 워싱턴주.

 

엄마가 관리하시는 텃밭가운데 위치한 장식용 미니 정원구역, 미국 워싱턴주.

'Kitchen Gard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텃밭에서 수확한 10종의 과일채소  (0) 2016.10.07